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노틀담의 꼽추(The Hunchback Of Nortre Dame)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노틀담의 꼽추(The Hunchback Of Nortre Dame)

노틀담의 꼽추(The Hunchback Of Nortre Dame)

시놉시스

중세 시대,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에 연금술사 프롤로와 꼽추 꽈지모도(‘반신불구’의 뜻)가 같이 산다. 대성당 앞 광장에는 온갖 거지들과 집시들이 모여든다. 그 집시들 중에 에스메랄다라는 아름다운 여자 집시가 있다. 프롤로는 내심 에스메랄다를 좋아한다. 그러나 에스메랄다는 자신을 구해 준 피버스라는 장교와 사랑에 빠진다. 이것을 안 프롤로는 극심한 질투에 빠진다. 프롤로는 에스메랄다와 만나고 있는 피버스의 등을 에스메랄다의 칼로 찌른다. 에스메랄다는 마녀로 오해받고 교수형을 언도 받는다. 교수형 당하기 직전에 에스메랄다에게 전에 도움을 받았던 꽈지 모도는 성당의 신성 불가침권을 이용해서 에스메랄다를 데리고 노트르담 대성당으로 들어간다. 죄인이 성당으로 들어가면 그 죄인을 잡으러 갈 수가 없다. 이에 화가 난 왕은 어떻게 해서든지 에스메랄다를 교수형에 처하려고 한다. 왕은 성당에 군대가 들어 갔었다는 전례가 있음을 알고 군대를 파견한다. 이 소식을 알게 된 거지들의 두목 끌러뺑은 거지들을 에스메랄다를 해치는 줄 알고 거지들을 공격한다. 거지들과 꽈지모도가 싸우고 있는 사이 왕의 군대가 도착한다. 결국 이 과정에서 에스메랄다는 죽는다. 에스메랄다는 죽은 채로 다시 한번 교수형 처해진다. 죽은 에스메랄다는 어느 동굴에 버려지고, 꽈지모도는 에스메랄다를 찾아가서 그 옆에서 같이 죽는다. 에스메랄다가 죽은 뒤에 많은 거지들이 그녀를 교수대에서 끌어냈다. 그리고 시체를 몽톨봉 동굴 속으로 옮겨놓았다. 자 이야기의 끝을 맺고자 한다. 그 사건 후 2년이란 세월이 흘러 사람들은 두 개의 유골을 발견했다. 그 유골들은 이상한 모양으로 부둥켜 안고 있었다. 그 유골들을 떼어놓으려고 하자 유골들은 먼지로 변했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19880104
영화명(국문) 노틀담의 꼽추
영화명(영문) The Hunchback Of Nortre Dame
제작연도 1956
개봉일 19710731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프랑스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멜로/로맨스
영화감독 장 들라누와
배우 앤소니 퀸,지나 롤로브리지다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