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Finding Vivian Maier)영화장르다큐멘터리영화소개다큐멘터리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Finding Vivian Maier)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Finding Vivian Maier)

시놉시스

2007년 한 남자에 의해 우연히 발견된 10만통의 필름.
누구에게도 공개된 적 없던 사진을 남긴 천재 사진작가 ‘비비안 마이어’, 그녀는 누구인가?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는 프랑스 태생의 거리 사진가 비비안 마이어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마이어는 2009년 사망할 때까지 외부에 자신의 사진을 공개하지 않은 미스터리한 인물이었다. 영화는 2007년 부동산 중개인이자 아티스트인 존 말루프가 옥션 경매에서 400달러를 주고 인화되지 않은 마이어의 필름통이 담긴 박스를 우연히 구입한 경위에서부터, 이를 현상, 인화하여 보급하는 과정을 따라간다. 이 영화의 감독이기도 한 존 말루프의 노력에 의해 음지에 묻힐 뻔했던 주옥편들이 뉴욕, 시카고, 유럽을 통해 전파되었다. 마이어의 사진을 외부에 알리는 과정과 함께 존 말루프는 사물과 인간의 심부를 꿰뚫는 심미안의 비밀을 캐기 위해 그녀의 생애를 더듬는다. 마이어는 편집증적으로 신문을 모았던 ‘팩트’의 수집가였고, 평생을 유모로 부유한 집안의 아이들을 돌보며 살았으며, 또 그들을 소재로 사진을 찍었다. 마이어의 주변 인물들에 대한 탐문과 사진들, 유모로 아이들을 키우면서 찍은 홈 무비 등이 한 고독한 예술가의 초상을 증언한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156101
영화명(국문)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영화명(영문) Finding Vivian Maier
제작연도 2013
개봉일 20150430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미국
영화장르
(전체)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존 말루프,찰리 시스켈
배우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5.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