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전설의 고향(The Evil Twin)영화장르공포(호러)영화소개공포(호러)전설의 고향(The Evil Twin)

전설의 고향(The Evil Twin)

시놉시스

一. “한날 한시. 한사람은 죽고 한사람은 깨어난 거구만!” 조선시대, 평화로운 한 마을에서 선비가 시체로 발견되었다. 발목보다도 얕은 도랑에서 익사체로 발견된 그의 눈에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존재를 목격한 자의 공포감이 담겨 있었다. 그날, 어릴 적 호수가에서 쌍둥이 동생과 함께 물에 빠졌다가 구출된 언니 소연이 깨어난다. 오랜 시간의 의식불명 상태 후 기억을 잃어버린 소연은 비로소 동생 효진은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같이 물에 빠졌다가 어떻게 자신은 살아나고 효진이는 죽게 되었는지 모르는 소연. 소연의 엄마는 어릴 적 정혼자 현식과의 혼례 준비를 서두른다. 二. “소연아씨 깨어난 다음부터 이상한 일만 생긴다고요, 저도 아씨가 무서운 걸요…” 익사체로 발견된 최초의 시체는 끝이 아니었다. 마을에 연이어 희생자가 발견된다. 한 남자가 음습한 곳간에서 죽고, 또 다른 한 남자는 역시 수증기가 빼곡한 목간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이들은 모두 쌍둥이 동생 효진이 죽던 날 함께 있던 친구들. 기이한 죽음이 계속되자 마을사람들은 착한 동생을 죽이고 살아난 소연이 죽음을 몰고 온 거라며 수근거린다. 三. “니가 죽였지? 니가 아니라면… 귀신이??” 현식은 소연과의 정혼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소연과 똑 같은 모습이었을 죽은 효진을 떠올리며 혼란스러워하고, 소연은 마침내 현식을 독차지하게 된 기쁨과 죽은 동생에 대한 죄책감에 휩싸인다. 마을에 기이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친구들은 죽음의 그림자가 자신들을 향해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하고, 죽음의 비밀을 알아내려 애쓴다. 死. “내가 왜 널 먼저 죽이지 않았는지… 이제 알겠어?” 한날 한시에 태어나, 똑 같은 얼굴을 지녔지만, 성격만은 판이했던 소연과 효진. 사랑 역시 나눠가질 수 밖에 없었던 쌍둥이 자매의 질투와 시기가 부른 의문의 죽음 속에서 모든 것을 빼앗긴 채 구천을 떠돌던 한서린 저주가 이어지는데…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60230
영화명(국문) 전설의 고향
영화명(영문) The Evil Twin
제작연도 2006
개봉일 20070523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한국
영화장르
(전체)
공포(호러)
영화감독 김지환
배우 박신혜,양금석,재희,김민경,최원석,김화영,홍성민,김보라,안미나,정상훈,박명신,김도영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