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김약국의 딸들(Kim’s Daughters)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김약국의 딸들(Kim’s Daughters)

김약국의 딸들(Kim’s Daughters)

시놉시스

해방 전, 경남 통영이 배경. 개항과 더불어 몰락해가는 김약국(김동원) 집안에는 네 딸이 있다. 김약국은 셋째 딸 용란(최지희)을 고기잡이 일을 봐주는 박노식에게 시집보낼 생각이나, 용란은 머슴 한돌(황해)과 이미 정분이 난 사이다. 용란은 한돌과 한밤 중에 만나다 용빈(엄앵란)을 따라나온 아버지에게 들킨다. 이 일로 한돌은 쫓겨나고 용란은 연학(허장강)에게 시집을 가지만 연학은 성불구자에다 지독한 폭군이다. 어느날 한돌이 돌아온다. 용란은 한돌과 한 방에 있다 연학에게 들킨다. 길길이 날뛰던 연학이 한돌과 연학을 말리려던 용란의 어머니(황정순)를 살해하고 용란은 미쳐버린다. 길을 가다 둘째 언니 용빈을 본 용란은 `니가 한돌이를 죽였다’며 용빈에게 덤벼들다 물에 빠져죽는다. 대학교육을 받고 기독교에 귀의한 신여성인 용빈은 집안이 몰락해가는 것을 보며 통영을 뜰 계획이었으나, 마음을 바꿔 독립운동가인 강극과 함께 고향에 남기로 한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100514
영화명(국문) 김약국의 딸들
영화명(영문) Kim’s Daughters
제작연도 1963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한국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유현목
배우 엄앵란,황정순,최지희,이민자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