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완령옥(The Actress)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완령옥(The Actress)

완령옥(The Actress)

시놉시스

완령옥은 1910년 상해에서 태어나 16세에 영화계에 데뷔, 19세에 상해의 영화사 연화에 입사했다. 그녀의 섹시한 매력과 기품있는 미모는 감독들의 눈에 띄었으며 영화에 출연 후 스타덤에 올랐다. 그녀는 비극의 여주인공 역을 주로 맡았다. 그러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인 25세에 자살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녀는 절설적인 존재가 되고 만다. 완령옥은 자산가의 아들 장달민과 친밀한 관계였다. 그러나 달민 부모의 반대로 결혼은 하지 못했다.

전쟁의 불안과 긴장이 중국일대에 널리 펴져 있을 때 홍콩에 연화촬영소 일행과 함께 있던 완령옥은 상해에서 기다리고 있는 모친과 양녀 소옥을 걱정했다. 그때 그녀를 위로 해 주었던 사람이 당계산 이었다. 완령옥은 자신이 하고싶은 배역이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하고마는 끈질긴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3개 마등여성”도 그녀의 끈질긴 교섭으로 배역을 얻어내었던 것이다. 완령옥은 자신이 연기했던 배역과는 대조적으로 여려서 상처받기 쉬운 성격이었다. 그녀는 당계산을 사랑하고 그에게 의지했지만 그가 그녀를 사랑하면서도 부인과는 이혼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절망했다. 그녀는 당과 동거생활을 시작한지 1년만에 자살하고, 당은 후년 대만에서 사업에 실패하고 노쇠하여 죽는다.

장달민도 39세에 폐렴으로 사망하고 완령옥을 둘러싼 당과 장과의 삼각관계는 극화되어 상해에서 상연되기도 했다. 장달민은 완령옥과의 관계를 정리하는데 합의하고 당계산은 완령옥을 위해서 집을 장만하고 그녀의 모친과 소옥에게도 극진히 한다. 그러다가 완령옥은 ‘신여성’이라는 영화에 출연하게 되는데, 그 영화가 신문자들 사이에서 반발과 비난을 받았고 이에 그치지 않고 완령옥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려 완령옥과 당계산을 고소하기까지 이른다. 이는 장달민이 두사람을 시기해서 일어난 일이었다. 그녀는 삶의 의미를 더이상 찾을 수 없었고 죽는 것도 두렵지 않았으나 자신이 죽으면 죄책감에 의해 죽었다고 행각할 것이 틀림없었다. 당도 엄격한 사회적 규탄을 받을것이고 어머니와 어린 소옥도 걱정이었다. 완령옥은 두 사람을 당에게 부탁하고 목숨을 끊는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19928302
영화명(국문) 완령옥
영화명(영문) The Actress
제작연도 1991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홍콩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관금붕
배우 장만옥,양가휘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