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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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스페이스는 독립영화라는 키워드로 중국영화에 접속합니다. 중국 독립영화는 5세대에 이은 6세대영화로 소개되기도 하고, 중국 영화 제도 밖에 존재하는 영화라는 의미에서 지하영화라고 소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영화들이 독립영화라는 이름으로 스스로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5세대의 다음 세대로서의 명칭이나, 금지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명칭보다 적극적으로 스스로의 영화 제작, 상영 활동을 규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89년 천안문 사태 이후, 본격화한 중국 독립영화는 장위엔의 <마마> 이후, 왕샤오솨이, 허지엔준, 우원광을 지나 지아장커를 경유하며, 디지털 비디오와 퍼스널 컴퓨터를 무기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독립영화특별전의 작가들 섹션을 통해 선보이는 장밍, 추이즈언은 최근 몇 년간 중국 독립영화의 성취를 대표하는 감독들이며, 웨이 아팅은 중국 밖에서는 낯선 이름이지만, 몇 년 후 기억해야할 동시대 중국 독립영화의 이름일 것입니다. 그리고 경향들 섹션을 통해 선보이는 9편의 영화들은 동시대 중국 독립영화의 최전선입니다. 그룹들은 개인화된 독립 제작 보다 조금은 더 단단한 형태로 독립영화를 구축하는 역사를 만나는 자리입니다. 중국독립영화특별전은 작가, 영화, 그리고 이를 지탱해내는 토대가 무엇인지를 영화를 통해, 포럼을 통해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한국과 중국 양국의 독립영화가 보다 서로를 더 이해하고 접점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구분 | 정보 |
영화코드 | 20090346 |
영화명(국문) | 중국독립영화 특별전 |
영화명(영문) | China Independent Film Festival |
제작연도 | |
개봉일 | |
영화유형 | 장편 |
제작상태 | 기타 |
제작국가 (전체) |
중국 |
영화장르 (전체) |
기타 |
영화감독 | |
배우 | |
리소스제공 | 영화진흥위원회(kof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