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철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 또는 상식을 깨는 지하철 에피소드를 옴니버스로 묶은 영화. 9명의 감독이 각각의 에피소드를 맡아 재능을 발휘한 이 영화로 배우 쥬드 로와 이안 맥그리거가 감독 데뷔하였다.
미스터 쿨 (Mr. Cool)
감독 : 에이미 젠킨스
출연 : 켈리 맥도널드, 제이슨 플레밍
부하직원인 엠마를 좋아하는 루크. 퇴근길에 엠마와 마주친 루크는 그녀를 자신의 차로 바래다 주려고 한다. 하지만 루크의 청을 거절한 채 전철역으로 뛰어가는 엠마. 그녀를 따라 전철역으로 간 루크는 다행히 문이 닫히려는 찰나 전철을 타게 된다. 하지만 엠마를 비롯한 승객들이 전철 밖에서 비웃는 모습을 뒤로한 채, 루크는 텅빈 전철에서 혼자 종착지에 도착한다.
풍기문란 (Horny)
감독 : 스티븐 홉킨스
출연 : 드니즈 밴 아우튼, 톰 벨
쿨하고 매력적인 여성 알렉스는 무료한 전철안에서의 출퇴근 시간을 장난으로 유쾌하게 보낸다. 자신의 섹시함을 무기로 다른 승객을 망신주는 알렉스. 어느날 전철에 자리잡은 알렉스는 주위를 둘러보고 점잖은 신사를 목표로 삼는다. 짧은 치마와 가슴이 깊게 파인 옷을 입고 도발적인 행동으로 남자를 자극하는 알렉스. 결국 관심없는 척 하던 남자는 모든 승객 앞에서 발기된 채 창피를 당한다.
차표 (Grasshopper)
감독 : 멘하 후다
스티브와 모는 한명만 차표를 끊은 채 전철에 탑승한다. 이를 유심히 바라본 전철 검표원은 두 사람을 쫓기 시작한다. 그런데 함께 개찰구를 통과했던 소심한 미스터X는 두 사람이 자신을 뒤쫓는다고 생각하고, 두 사람을 피해 옆칸으로, 옆칸으로 이동한다. 그런데 미스터 X를 따라 옆칸으로 이동하더니 결국 따라 내리는 스티브와 모, 그리고 검표원. 점점 과대망상에 빠진 미스터X는 자신이 소지한 마약을 모두 집어 삼킨다. 스릴러 형식으로 허를 찌르는 웃음을 선사하는 코미디.
아빠는 거짓말쟁이 (My Father the Liar)
감독 : 밥 호스킨스
출연 : 레이 윈스톤
오랫만에 만난 아빠와 꼬마는 전철역으로 가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눈다. 그러던 도중 무엇인가에 열심히 골몰하여 허공에 대고 끊임없이 말을 건네는 노인을 만난 부자. 꼬마를 개구멍으로 먼저 보내고 역 안에서 만난 두 부자는 다시 그 노인과 마주친다. 끊임없이 주절거리던 노인은 마침 들어오는 전철을 향해 두 팔을 벌리고 뛰어든다. 전철 안에서 아빠는 노인의 사인을 묻는 질문에 실수로 넘어져 그랬다고 거짓말을 한다.
트럼본 (Bone)
감독 : 이완 매그리거
트롬본을 맨 남자가 매표 창구에 붙어있는 신분증을 뚫어져라 쳐다본다. 신분증 주인인 여자 매표원을 이상형이라고 느낀 남자. 함께 전철에 타게된 남자는 환상속에서 그녀에게 적극적인 애정 공세를 편다. 하지만 이는 한순간의 환상일 뿐. 그녀에게 말한마디 붙이지 못한 남자는 결국 트롬본을 연주하며 구애한다. 대사 하나 없는 이 에피소드는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남자의 애정을 느끼게 만든다.
입으로 할 수 있는 것들 (Mouth)
감독 : 아르만도 리누히
출연 : 다니엘라 나디니
크리스마스를 맞아 들썩거리는 지하철 안. 술을 마신 난봉꾼, 조약한 옷을 입은 사무원들, 사랑싸움을 하는 연인들, 칭얼거리는 아기를 달래는 부부. 왁자지껄한 지하철안이 매력적인 여성의 등장으로 갑자기 고요해진다. 이에 그녀를 질투하는 술집아가씨, 그녀가 자신의 아내이기를 바라는 아기 아빠 등 그녀를 두고 상상에 빠지는 승객들. 하지만 만인의 시선을 끌던 그녀는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 예상밖의 행동으로 사람들을 깜짝 놀래킨다.
내안의 작은 새 (A Bird in the Hand)
감독 : 쥬드 로
출연 : 프랭크 하퍼
전철에 갑자기 새 한마리가 떨어진다. 모든 승객의 시선이 집중된 속에서 새는 밖으로 나가려고 이쪽 저쪽으로 날아가다가 유리에 부딪혀 떨어지고 만다. 승객들이 어쩔줄 몰라 가만히 새를 바라보는 사이 한 노인이 다가가 새를 집어들고 두 손으로 감싼다. 그리고,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 새는 밖으로 나오자 노인의 손에서 힘찬 발돋움으로 날아오른다.
로즈버드 (Rosebud)
감독 : 개비 데럴
출연 : 레이첼 와이즈
빨간 원피스에 빨간 구두를 신고 있는 소녀는 훌라우프, 미스터 H 를 한손에 들고 전철안을 깡총깡총 뛰어다닌다. 소녀의 엄마는 소녀를 부르고 내리려 하는데 치마가 옆사람의 가방에 끼어 내리지 못하고, 소녀만이 홀로 역에서 내린다. 혼자 전철역을 헤매는 소녀. 엄마는 딸을 걱정하며 마주치는 사람들에게 딸의 행방을 묻고, 꼬마는 전철 통로를 다니면서 초현실적인 일들을 경험한다. 꼬마를 따라다니던 이상한 여자는 꼬마가 지나갈 곳에 빨간 요요를 놓아둔다. 그리고 꼬마는 그 요요를 집어드는데…
스틸 어웨이 (Steel Away)
감독 : 찰스 맥더걸
출연 : 한스 매이디슨, 카르멘 에조코
두 명의 젊은 연인이 길가에 서 있는 자동차의 유리를 깨고 돈뭉치가 가득 든 가방을 훔친다. 여자는 가방을 들고 전철역으로 도망가고 마이클은 그녀를 엄호하려다 운전자의 총에 맞는다. 하지만 전혀 상처를 입지 않은 마이클. 버려진 승강장에 숨어든 연인은 빨간 연기와 함께 돈다발이 쏟아져 나오는 가방을 보며 환호성을 지른다. 때마침 도착한 전철을 탄 연인. 전철안에서 전도사는 성경을 읽고, 동행한 젊은이는 승객들의 발을 씻어주는 모습에 기이함을 느낀 두 사람. 그리고 개찰구에서 오직 마이클의 표만이 유효하다는 얘기를 듣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