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시놉시스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영화. 혈연보다 `이해`와 `사랑`이야말로 가족을 지탱하는 가장 큰 힘임을 이야기한다.

중년의 라오 리는 장 씨와 재혼하려고 한다. 택시기사인 라오 리의 아들 지안준은 아내의 외도 때문에 고민을 하지만, 동시에 아내를 대하는 자신의 태도에 문제가 있었음을 깨닫게 된다. 장 씨의 아들 자오레이는 사랑하는 연인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다. 그리고, 병으로 세상을 떠난 이혼한 아내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라오 리는 장 씨를 이해시켜야만 한다.

감독 성 즈민은 이 세 커플의 이야기를 교차 편집하면서 그들이 어떻게 서로를 이해하고 또 사랑을 되찾게 되는가를 이야기한다. 그들이 처한 갈등 역시 각기 다르다. 남편과 아내가 될 상대방의 과거를 이해하는 것, 부부이면서 무관심 속에 멀어져가는 이야기, 연인을 지키기 위한 용기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이야기는 세상을 떠난 전처의 편지를 아들과 함께 읽는 라오 리의 마지막 장면으로 귀결된다. 진정한 사랑이 담아낼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재발견하기 때문이다.
(김지석)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61048
영화명(국문) 환희
영화명(영문) Bliss
제작연도 2006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중국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성지민
배우 요충,왕란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