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헌리호의 최후(The Hunley)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헌리호의 최후(The Hunley)

헌리호의 최후(The Hunley)

시놉시스

1864년 남북전쟁이 거의 끝나갈 무렵. 남부는 우세한 북부의 군사력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제 남북전쟁의 시발점이었던 남부의 항구 도시 찰스턴 만이 마지막 고지로 남아, 북부의 함선들에 의해 포위되어 매일 무차별 포격을 받는 위험한 상황. 외부로부터의 지원도 받지 못해 식량도 제대로 구할 수가 없고 무차별 폭격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아 마을의 상태는 처참하게 변해간다. 남부의 사령관 보러가드 장군은 이런 포위망을 뚫기 위한 비밀병기로 세계 최초의 잠수함 ‘헌리’호를 제작하여 전선에 투입하려 한다. 하지만 시범 운항 중 두 번의 침몰로 인해 이미 십여명의 선원을 잃은 상태이고, 잠수함에 배치되는 것은 곧바로 죽음과 직면하게 되는 상황이기에 선원 구하기도 쉽지가 않다. 새로운 함장으로 부임하게 된 딕슨 중위는 지원자로만 새롭게 선원을 뽑고 잠수함을 이용한 함선 공격을 위한 연습에 돌입하지만 사태는 그리 좋지 않다. 좁은 공간과 산소부족, 뜨거운 열기 등의 악조건 속에서 잠수함을 움직여야하는 선원들은 수동식 운항체계 때문에 몇 시간씩 쉬지 않고 버텨야만 하고, 각각 개성이 강한성격 때문에 충돌도 잦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헌리’호는 최초의 정식 출항을 하게 되고, 이제 비밀병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한 북부 함선의 철통과 같은 수비를 뚫고 공격에 성공해야만 하는 마지막 기로에 서는데.
구분

정보
영화코드 19998140
영화명(국문) 헌리호의 최후
영화명(영문) The Hunley
제작연도 1999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미국
영화장르
(전체)
액션,드라마,전쟁
영화감독 존 그레이
배우 아만드 아산테,도날드 서덜랜드,알렉스 제닝스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