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해안선(The Coast Guard)영화장르스릴러영화소개스릴러해안선(The Coast Guard)

해안선(The Coast Guard)

시놉시스

까라면 깐다!

평온해 보이는 동해안의 바닷가.
“경고! 밤 7시 이후 이곳을 접근하는 자는 간첩으로 오인되어 사살될 수도 있습니다” 라는 경고판이 서 있다.
남들 노는 시간에 홀로 훈련에 열중하며 간첩을 잡겠다는 각오에 찬 강상병.
어느 날 밤 군사경계지역 안에서 술이 취한 채 위험한 정사를 벌이던 두 남녀(영길과 미영)가 강상병의 야시경에 잡힌다. 푸르스름한 남자의 등짝을 본 강상병은 두려움에 휩싸인 채 총을 쏘아대고, 남자의 몸은 탄발과 수류탄에 찢겨 흩어진다.

까래서 깠는데…

시체를 본 강상병은 하얗게 질리지만 간첩 잡은 해병으로 표창을 받고 휴가를 나온다. 그는 애인(선화)에게 민간인을 죽였다는 사실을 고백한다. 강상병은 점점 난폭한 행동을 하다가 마침내 정신적인 장애로 의가사 제대를 하지만 그 후에도 박쥐 부대를 벗어나지 못한다.
한편, 애인을 잃은 미영은 철책선 주위를 맴돌며 야릇한 미소를 흘리고, 돌아온 강상병과 미영으로 인해 해안선은 불안한 기운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20277
영화명(국문) 해안선
영화명(영문) The Coast Guard
제작연도 2002
개봉일 20021121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한국
영화장르
(전체)
스릴러
영화감독 김기덕
배우 장동건,김영재,김은경,김정학,최무인,유해진,박지아,송성훈,신근수,황인성,박윤재,박성일,최영희,옥진곤,지대한,배용근,정희태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