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해로운 우정(Poison Friends)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해로운 우정(Poison Friends)

해로운 우정(Poison Friends)

시놉시스

2006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대상

2006년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대상을 수상한 수작. 프랑스 파리를 무대로, 문학을 전공한 대학 친구들의 관계와 성장을 다룬 휴먼드라마이다. 이 친구들의 `불길한 우정`과 사랑이 때론 경쾌하게 때론 묵직하게, 속도감 넘치는 리듬으로 전개된다.
대개 사변이나 입담 쪽으로 치닫곤 하는 여느 프랑스 영화와는 달리, [해로운 우정]은 그 플롯의 탄탄함으로 의외의 극적 재미를 안겨준다. 이 맛깔스러움은 프랑수아 트뤼포 영화의 그것과 흡사하다. 거기에 허를 찌르는 말미의 극적 반전은, 영화 보기의 맛을 한층 더 강화시켜준다. 극중 캐릭터들의 성격화 또한 최상의 수준을 자랑한다. 우리에겐 낯선 배우들의 연기 역시 더할 나위 없이 그럴 듯하다.
하지만 내러티브보다는 감독의 스타일을 중심으로 영화를 즐기는 이들에겐 다소 심심하게 비칠 수도 있겠고, 지나치게 평범하면서도 무난한 전개를 따른 것 아니냐는 불만을 품을 수도 있을 듯하다. 그럼에도 이처럼 내러티브 상의 덕목들로 넘실대는 영화를 만난다는 것은 결코 쉬운 경험은 아니다. 올해 칸에서 만난 최고의 프랑스 영화.
(전찬일)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68976
영화명(국문) 해로운 우정
영화명(영문) Poison Friends
제작연도 2006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프랑스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엠마누엘 부르디외
배우 맬릭 지디,띠볼트 뱅꽁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