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저자세(Low Profile)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저자세(Low Profile)

저자세(Low Profile)

시놉시스

2005 칸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2003년 베를린 영화제, 2005년 광주 국제영화제 등에서 선보인 ‘바로 이 순간’(This very moment/ 원제 Milchwald)으로 주목할 만한 데뷔전을 치른 독일의 신예, 크리스토프 호흐호이슬러의 두 번째 장편이다. 올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등에서 선보이면서 전작 이상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계모와의 상습적 말싸움으로 인해 길을 잃게 되고 상상 이상의 비극을 겪게 되는 두 어린 남매에 관한 이야기인 전작과 마찬가지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사회에 진출하려 무던히도 애쓰나 번번히 실패하고, 결국은 너무나도 충격적 선택으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려는 한 18세 청년의 이야기를 통해 감독은 현 (독일) 사회의 분열된 가족의 초상화를 통렬하면서도 암울하게 그린다.
물론 그것은 우리 가족의 초상화이기도 하다. 아울러 영화는 그 또래 젊은이들이라면 누구나 겪을 법한 젊은 날의 초상이기도 하다. 때문에 영화를 단지 저들만의 것이라고 치부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 영화를 끝까지 지켜보기 힘든 것도 그래서이고…
영화에서는 멜로의 계기가, 달리 말하면 구원 혹은 탈출의 가능성이 주어질 법도 했다. 하지만 감독은 끝내 그 계기를, 가능성을 완전 봉쇄한다. 가슴 쓰리게도. 그 ‘출구없음’이 아직도 얼얼하다.

전찬일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51352
영화명(국문) 저자세
영화명(영문) Low Profile
제작연도 2005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독일,덴마크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크리스토프 호흐호이슬러
배우 토머스 대네만,데비드 스트리에소브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