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Beyond The Mountain)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Beyond The Mountain)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Beyond The Mountain)

시놉시스

비구승 심해와 비구니 묘연의 이야기로 수도의 길을 가는 과정에서 겪는 인가적 번민의 문제를 심도있게 다룬 불교 영화. 비구승 심해 역의 최진영과 비구니 묘연역의 김금용이 91년 청룡상남-여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제12회 청룡상 신인여우상(김금용), 신인남우상(최진영), 제4회 동경국제영화제 출품, 1991년 좋은영화.
사미승 침해는 주지의 심부름을 갔다오던 중 멀리서 얼핏 본 비구니 묘혼의 모습에 마음이 혼들린다. 어느날 새벽 소원당의 월명대사에서 첫 대면을 한 이들은 서로에 대한 그리움을 간직한다. 수행으로도 감정을 재우지 못한 묘혼은 손가락을 자르고,침해 역시 노승 법연의 질책에 괴로움만 쌓여간다. 침해와 대면한 법연은 그의 진심을 들어보고, 쇠잔해가는 자신의 마음에 어떤 흔들림을 보여준다. 산사의 대중에게 마지막 설법을 한 법연은 묘혼을 불러 그의 마지막 소원으로 그녀의 나신을 보이라고 요구한다. 침해는 경악하지만, 법연은 ‘무불당!’ 외마디만 남긴 채 그대로 입적한다. 법연의 가비식날 한 스님이 법연의 그러한 파계는 침해에게 깨달음을 준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속세로 내려갈 것을 결심한 침해는 홀로 산사를 나서 멀리 속세의 모습을 한없이 바라본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19910012
영화명(국문)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
영화명(영문) Beyond The Mountain
제작연도 1991
개봉일 19910525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한국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멜로/로맨스
영화감독 정지영
배우 최진영,김금용,전무송,장인환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