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시놉시스

2010년 한국에서 있었던 젊은 부부의 영아 유기 사망 사건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사랑’이라는 이름의 이 석 달된 영아는 부모의 방치로 인해 아사(餓死)하였다.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PC방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던 부부에 의해 딸이 굶어 죽는 지경에까지 이른 이 사건은 미국 TV를 통해 방송되면서 미국에서 더 큰 화제가 되었다. 방송보도를 통해 사건을 접한 발레리 비치 감독은 이 충격적인 비극의 막후를 파헤치기로 결심하고 한국행을 택했다. 아이의 죽음은 비감에 젖게 하지만 사건의 경위는 더더욱 큰 충격을 안긴다. 그러나 <사이버 사랑>의 의도는 반인륜적인 부부의 과오를 질책하거나 단죄하는 것에 있지 않다. 영화는 무엇이 어린 부모를 게임중독에 빠지게 했고, 딸을 돌보는 일로부터 눈이 멀게 했는가를 탐문한다. 한 가정의 비극으로부터 인터넷 강국으로서 한국의 위치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으로 서사의 중심이 확장되어가면서 온라인 중독과 병적 소통불능증에 대한 사회학적인 탐구로서 진가를 드러낸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212904
영화명(국문) 사이버 사랑
영화명(영문) Love Child
제작연도 2014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미국,한국
영화장르
(전체)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배우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