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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유하는 섬들(Floating Islands)

시놉시스

<부유하는 공(Floating Ball)>(감독: Chih-Chiang Li). 리우 치우유 섬은 대만 해협의 가장자리에 있는 외딴 섬이다. 바다 한 가운데 떠다니는 그릇 같아서 옛날 사람들은 리우 치우유, 즉 떠다니는 그릇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다. 이 작은 섬 주위에는 떠다니는 그릇이 많다. 바로 중국 본토 어부들이 사용하는 보트창고들이다. 여러 해 동안 끊임없이 떠다니고 있기 때문에 수상 호텔이라고도 불린다.
<낚시하는 사람은(Who Is Fishing)>(감독: Chen Singing). 옛날 사람들은 이 섬에 재미있고 편한 이름을 붙여 주었다. 하지만 이제 섬이 상징하는 의미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 현대적 의미가 결합되면서 현실적인 문제가 드러나기 시작한 것이다. “누가 섬의 주인인지 아무도 증명할 수 없다” 라는 말로 해결될 만한 일이 아니다. 이 영화는 애국심의 맹점을 버리고 인간의 욕구 대 자연, 자아 대 국가, 국가 대 고향 의 의미와 중요성을 재평가할 수 있는 시점에서 출발한다.
<천국의 섬(The Paradise Island Tong-Sha, An Isle Like a Crab)>(감독: MJ Lee). 황폐했던 섬이 점점 밝고 화려해지고 있다는 한 병사의 글은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바람과 세월의 힘으로 탄산염 퇴적물이 쌓인 둔샤 섬은 인간 집단이 상징적으로 얽혀있는 곳이다. 누구도 가고싶어 하지 않지만 버리기는 난감한 섬이다.
<칭웬은 부재 중(Libangbang)>(감독: Kuo Chen-Ti). 이 영화는 칭웬과 그의 가족 이야기다. 부모님께 집을 지어 드리는 것이 칭웬의 오랜 소망이다. 하지만 집을 채 다 짓기도 전에 돈이 바닥나고 만다. 그래서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오키드 섬(란유)을 떠나 대만으로 돌아가야만 했다. 아버지부터 어린 남동생, 삼촌부터 어머니까지, 모두 그에 대해 할 말이 있다는데.
<찌롱섬의 청춘일기(Trouble)>(감독: Wu Jimmy). 만질 수도 없고 볼 수도 없다면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사람들은 말한다. 하지만 믿음이 있다면 그렇지 않다. 배가 탈선하면 승무원들은 배가 어디로 나갈지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이는 어딘가 갈수 있을 거라고 상상으로 말한다. 또 어떤 이는 실제 발을 내딛어 보지 못한다면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영화는 키롱 섬에 관한 이야기로서 과정과 의식의 다큐멘터리이다.
<침묵의 삼각주(Silent Delta)>(감독: Shen Ko-Shang). 이 영화는 자연의 증언을 바탕으로 한 영화다. 피나클 섬의 해변에 끌어올려진 원양 정기선. 5년 동안 커튼 섬에서 자란 외로운 염소 한 마리. 펑지아 섬에 나타난 일본인. 감독은 여러 섬을 돌아다니면서 이러한 장면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세 섬을 거닐다 보면 어느덧 유령같이 조용한 풍경과 하나가 된다.
<핵폐기장의 사람들(Before The Radiation)>(감독: Chou mei-ling). 1998년 초, 우체우 섬은 핵 폐기물 처리장으로 예비 지정된다. 섬주민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그들의 요구에 귀 기울이지 않는다. 오염될 위험이 없다면 왜 우리 섬에 버립니까? 왜 대신 금을 묻지는 않죠? 하지만 타이파워가 30억 달러의 높은 보상금을 내걸자 돈에 마음이 혹한 섬주민들은 고민하기 시작하는데.
<추억의 대화로(Turtle Island: Nostalgic Voices)>(감독: Lee Yung-Chuan). 마을 전체가 재정비되자 어린 시절의 추억과 마을 사람들의 고유한 특성은 퀘이산 섬에 묻혀 버린다. “이제 우리는 향수병을 꿈 속에나 숨길 수 있다”. 관광산업은 재앙만 불러 일으키고 강제 퇴거 당한 섬주민들은 퀘이산 섬의 관광산업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비탄에 잠긴다.
<나의 푸른 섬(My Own Private Green Island)>(감독: Hsu Juei-Lan). 누가 봐도 그린 섬과 정치범들은 서로 뗄 수 없는 관계다. 요즘은 관광산업 때문에 섬이 완전히 상업화됐지만 정치범의 역사는 그 곳에 영원한 자취를 남겼다. 이 영화에는 세 명의 인물이 나온다. 섬주민. 정치범의 딸, 병적인 우울증에 빠진 예술가. 이들이 섬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준다.
<03:04>(감독: Hwang Tin-Fu). 좋은 관 속에 묻히길 기다리는 노인들. 섬을 떠나려고 벼르는 아이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빵을 세면서 제대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군인들. 다음 월급으로 술 한잔 마시기를 기다리는 늙은 퇴역 장교들, 할머니의 다정한 얼굴을 기다리며 문 밖에서 서성이는 강아지. 주식이 오르기를 기다리고 있는 여사장. 퇴직금을 기다리는 선생들… 바람을 기다리는 나무, 바위를 기다리는 바람, 인간이 돌아오길 기다리는 바위. 그리고 나는 영화가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마쥬의 그림자(Shadow Dancing at Ma Tsu)>(감독: Chen Wei-Ssu). 이 영화는 여성 댄서의 일상적인 삶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 공포, 분노, 안정을 찾고 싶은 갈망, 이렇게 네 개의 주제로 나눠지고 이러한 감정들은 마츄 섬주민들, 주둔 군대, 마츄 섬을 방문한 대만 사진작가, 이들의 감정과 서로 교차편집된다.
<서도(West Island)>(감독: Chu Hsien-Jer). 웨스트 섬에는 네 가족이 살고 있다. 두 가구는 혼자 살고 있는 장애 노인들이고 다른 두 가구는 각각 병자를 돌보고 있는 가구다. 섬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배정된 네 명의 경찰은 소송에 회부되었거나 근신 중인 공무원들로서 섬의 신세와 마찬가지로 세상에 잊혀진 사람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행복하게 살아간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01160
영화명(국문) 부유하는 섬들
영화명(영문) Floating Islands
제작연도 2000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대만
영화장르
(전체)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진심의
배우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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