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복수는 나의 것(Sympathy for Mr. Vengeance)영화장르범죄영화소개범죄복수는 나의 것(Sympathy for Mr. Vengeance)

복수는 나의 것(Sympathy for Mr. Vengeance)

시놉시스

선천성 청각 장애인 류(신하균 분)에게 누나(임지은 분)는 유일한 가족이다.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누나는 병이 악화되어 신장을 이식하지 않으면 얼마 살 수 없다는 진단을 받는다. 누나와 혈액형이 달라 이식 수술이 좌절된 류는 장기밀매단과 접촉해 자신의 신장과 전재산 천 만원을 넘겨주고 누나를 위한 신장을 받기로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사기로 드러나고. 그 때 병원으로부터 누나에게 적합한 신장을 찾아냈다는 전화가 걸려 온다. “천 만원 있다고 했지? 그거면 수술할 수 있어.” 수술 기회를 놓치게 되어 괴로워하는 류를 보고 그의 연인 영미(배두나 분)는 아이를 유괴하자고 제안한다. “딱 필요한 돈만 받고 돌려주는 거야. 이건 착한 유괴야…” 우연히 알게 된 중소기업체의 사장 동진(송강호 분)의 딸 유선(한보배 분)을 납치하는 류와 영미. 그러나 돈을 받은 날, 류의 유괴 사실을 안 누나가 자살하고 동진의 딸 유선도 우연한 사고로 강물에 빠져 죽는다. 회사 일에만 몰두해 이혼을 당하고 회사마저 어려워진 후 딸에게 생의 전부를 걸었던 동진은 딸의 죽음 앞에 복수를 결심한다. 누나를 잃은 류 역시 자신이 유괴를 택하게 한 장기밀매단에게 응징을 준비하는데. 꼬리에 꼬리를 무는 폭력, 점점 더 잔혹해지는 복수의 반전. 그들의 결말은?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20106
영화명(국문) 복수는 나의 것
영화명(영문) Sympathy for Mr. Vengeance
제작연도 2002
개봉일 20020328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한국
영화장르
(전체)
범죄,스릴러
영화감독 박찬욱
배우 신하균,송강호,배두나,최아라,한보배,문금영,윤명오,이윤미,이정욱,이대연,신정근,기주봉,이금희,지대한,이칸희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