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미려상해(Shanghai Story)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미려상해(Shanghai Story)

미려상해(Shanghai Story)

시놉시스

영화는 상하이의 주거 공간에 대한 설명에서 시작한다. 20세기 초반 상하이에는 부자들이 사는 많은 프랑스식 집들이 있었다. 1949년 공산주의 혁명 이후 이 커다란 주택은 공산당의 사적 재산의 공유화 방침에 의해서 한 지붕 아래 다른 많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사는 다가구 주택이 되었다. 한국의 다가구 주택과는 달리 서로 넘나들 수 있는 많은 복도와 열린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주택은 근대 상하이의 삶의 일부가 되었다. <상하이 이야기>는 공산주의 혁명 이전 자본가 계급 가족을 중심으로 이들의 몰락과 해체를 다루고 있다. 자본가 계급이었던 탕 부인은 네 남매를 두고 있는 데 이들은 어머니인 탕이 병원에 들어가자 간만에 함께 모이게 된다. 몽고 내륙 지방에서 수의사로 일하고 있는 큰 아들, 변호사인 롱, 상하이의 식당에서 일하고 있는 징원, 미국에서 기술자로 일하고 있는 시오메이 등이 그들이다. 이들 중 롱과 시오메이는 사사건건 대립한다. 그러나 어머니인 탕 부인은 롱을 감싸고 도는 데 그 이유는 아들인 롱이 시오메이와는 달리 초등 학교 때 자본가 아버지를 공산당의 온갖 강요에도 불구하고 끝내 자신의 아버지라고 옹호했기 때문이다. 자본가 아버지가 자신의 아버지임을 부정했었던 시오메이에게 어머니는 역사는 잊혀질 수 없지만 미움은 용서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탕 부인은 조용히 죽음을 맞이 하고. 상하이에서 프랑스식 공동 주택이 사라져 가듯이 공산주의 혁명을 겪은 세대들 또한 역사의 저편으로 서서히 사라져 가는 현재를 보여주는 작품.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48061
영화명(국문) 미려상해
영화명(영문) Shanghai Story
제작연도 2004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중국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팽소련
배우 왕조현,고미화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