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목격자들(Witnesses)영화장르드라마영화소개드라마목격자들(Witnesses)

목격자들(Witnesses)

시놉시스

어느 야심한 밤, 한 마을에 무장군인 세 명이 도착한다. 한 남자의 집에 찾아가 잠시 다투는가 싶더니 그를 사살하고 도망친다. 그들은 곧 한 나이 든 여자의 집에 머물게 된다. 그녀는 그들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듯하다. 이튿날, 살인사건을 둘러싼 현장 검증이 시작되고 경찰들이 살인자를 추적한다. 무언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듯한 무장군인들은 술집에 나가 술을 마셔보기도 하지만 늘 불안감을 떨칠 수 없다. 그들은 작전 도중 무고한 민간인을 죽인 기억이 있다. 심지어 포로를 향해 소변을 보기도 하는 행동도 서슴지 않았다. 그렇게 정처 없이 떠돌게 된 그들을 반겨줄 곳은 어디에도 없었다. 무장군인 3명과 그들을 숨겨주고 있는 여인, 그리고 그들을 쫓는 형사 모두 서로 다른 아픈 기억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그들 사이에 엇갈리는 기억의 교차 속에서 그 비밀들은 한꺼풀씩 벗겨져 간다.
유고슬라비아 내전 기간의 전쟁범죄를 다룬 작품. 범죄와 살인 그리고 목격자에 대한 이야기가 라쇼몽식으로 펼쳐진다. 전쟁 스릴러이면서 느와르인 이 영화에는 하나의 살인을 두고 여러 가지 각기 다른 진실들이 나온다. 그러나 저질러진 범죄에 대해 용서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희생자를 단순히 동정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도 아니다. 다만 영화는 전쟁이 인종적 갈등을 야기시킨다는 것을 보여주고, 이 인종주의가 어떤 식으로 도덕적 모호성으로 이어지는지 설명해준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31422
영화명(국문) 목격자들
영화명(영문) Witnesses
제작연도 2003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크로아티아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
영화감독 빈코 브레잔
배우 레온 루체프,알마 프리카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