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라다크의 아이스하키 소녀들(Thin Ice)영화장르다큐멘터리영화소개다큐멘터리라다크의 아이스하키 소녀들(Thin Ice)

라다크의 아이스하키 소녀들(Thin Ice)

시놉시스

라다크는 생태 환경운동가로 잘 알려진 헬레나 노르베리-호지의 유명한 환경 저서인 “오래된 미래”로 유명해진 히말라야 오지 마을이다. 국가로 치면 인도에 속해 있지만 티벳의 영향으로 불교 문화권인 라다크는 자급자족 생활을 통해서 자연과 동화한 행복한 삶을 사는 지역으로 서구에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 곳에도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위해 고리타분한 남자들과 시시콜콜한 것부터 싸워야 하고 의지나 선택만이 아니라 그것을 이루기 위해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야 하는 여자들이 있었다. 돌카는 독립적이며 남자와의 경쟁에서 지고 싶어하지 않는 씩씩한 젊은 여성이다. 돌카는 히말라야의 여러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는 이 곳에서 아이스 하키를 하기 위해 팀을 꾸리기로 한다. 마침 미국에서 온 여행객 중 아이스 하키 선수 출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 미국 여성에게 감독을 부탁하고, 팀원 숫자가 모자라자 이웃의 무슬림 마을에 가서 소녀를 데려온다. 우여곡절 끝에 아이스 하키 대회에 참여한 돌카와 친구들. 그러나 아이스 하키 대회를 운영하는 남자들은 여자 아이스 하키를 찬밥 취급하고 돌카는 이에 맞서서 격렬하게 싸운다.

전직 아이스하키 출신의 남성 감독인 호칸 베르타스의 작품인〈라다크의 아이스하키 소녀〉는 아이스 하키라는 스포츠를 통해 삶에서의 성취감과 가치를 찾으려는 한 여성을 조망하면서,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의 유토피아였던 라다크에도 여자에 대한 선입견 및 편견이 있으며 그에 맞서 싸우는 여성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81100
영화명(국문) 라다크의 아이스하키 소녀들
영화명(영문) Thin Ice
제작연도 2006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스웨덴
영화장르
(전체)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하칸 베르타스
배우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5.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