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Home도자기 인형(The Porcelain Doll)영화장르가족영화소개가족도자기 인형(The Porcelain Doll)

도자기 인형(The Porcelain Doll)

시놉시스

이 영화는 신예 감독의 첫 번째 내지 두 번째 작품이 아니라, 50대 후반 중견 감독의 작품이다. 그렇기에 그 동안 우리가 견지해온 어떤 원칙에서 크게 벗어난 선정일 수 있다. 영화 속내로 들어가보면 그러나 영화는 그 어느 신예들 영화 못지 않게, 아니 어느 모로는 한층 더 새롭고 독창적인 것 또한 사실이다.
영화엔 여느 영화들의 그 흔한 주인공도 뚜렷한 극적 사건도 부재한다. 몇몇 중심인물이 등장하지만 그들을 주인공이라 부르기 주저되고, 몇몇 에피소드들이 선보이지만 사건이라 부르기 주저된다. 그 밖에도 숱한 부재들이 존재한다. 그럼에도 그 부재들은 흠으로 비치진 않는다. 외려 영화를 독특하게 특징 짓는다. 따라서 줄거리 소개 따윈 무의미할 터.
영화는 헝가리 어느 농촌을 무대로 펼쳐지는 인간과 삶에 대한 일종의 우화들이다. 그 우화들을 통해 감독은 비운의 헝가리 역사를 암시하고 싶어하는 듯도 싶지만, 그보다 더 눈길을 끄는 건 그저 보통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들이다. 때론 우스꽝스럽기도 하지만 결코 웃어 넘길 수만은 없는, 페이소스 짙은 삶의 단면들. 그 단면들을 목격하는 데서 예상치 못한 정서적•지적 울림이 감지된다. 특히 극적 중요성이 없음에도 오프닝 크레딧과 엔딩 크레딧에서 소개되는 그 많은 인물들을 지켜보다 보면 그 울림은 더욱 증폭된다.

전찬일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51321
영화명(국문) 도자기 인형
영화명(영문) The Porcelain Doll
제작연도 2005
개봉일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기타
제작국가
(전체)
헝가리
영화장르
(전체)
드라마,가족
영화감독 페트르 가르도스
배우 산도르 차니,벨링트 펜텍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