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as if you will live forever, live like you will die tomorrow.

   +1 555 87 89 56   80 Harrison Lane, FL 32547

시놉시스

코믹 액션 환타지 | 2000년 최고의 발칙한 이벤트! 인간의 상상력은 놀라워…

{‘거부성명’. 1) 영화에 대한 어떠한 논쟁도 사절, 2) 아니 거부함. 3) 일체의 변명도 않겠음. / 이런 말을 10분동안 할 필요도 없거니와, 분명히 말하지만 뷰 애스큐(View Askew) 영화사는 이 영화가 – 처음부터 끝까지 – 종교 영화가 아닌, 코믹 판타지이므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길. / 혹시라도 이 영화가 ‘이단’이네, ‘선동적’이네 하는 오해 없으시길. 이는 우리의 의도와 다르며, 부당한 판단이므로, 모든 심판은 신에게 맡기길.(그럴거면 차라리 영화 평론가가 되세요… 농담입니다). / 그러니 제발 이 영화의 사소한 것에 대해 누군가 상처받지 않을까 생각하기 전에, 신도 유머 감각이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오리 너구리(Platus)를 보면 알 수 있잖아요. 감사합니다. 영화를 즐기세요. / 추신. 오리너구리에 대한 저의 생각없는 언급에 상처받을 모든 오리너구리광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우리 뷰 애스큐 영화사는 고상한 오리너구리를 존경하고, 절대로 이 멍청한 피조물을 모욕할 의도는 없습니다. 다시 감사합니다. 영화를 즐기시길.}

천국의 계율을 어겨 지상으로 유배당한 두 명의 추락천사, 로키와 바틀비 이들은 못된 짓만 일삼으며 인간 세상을 헤집고 다닌다. 천국으로 돌아가는 계획에 차질이 생기자 급기야 타락하기 시작한다. 예수님의 ‘마지막 후손’ 베서니, 어느 날 밤 기도 중이던 그녀 앞에 천국의 대변인 격인 메타트론이 나타나 그녀만이 두 추락천사를 선도해 인류를 구원할 사람이라고 전한다. 그런 동안 나이가 2000살이나 된 자칭 예수의 13번째 제자라고 말하는 건달 사도(예수님이 흑인?) 루퍼스를 비롯, 지옥으로 떨어졌던 성미 급한 악마 아즈라엘, 천상의 뮤즈 세런디피티, 얼간이 예언자들 제이 & 사일런트 밥을 만나게 되고 마침내는 각자 내면에 간직하고 있던 신앙심의 본질을 깨닫는데…

구분

정보
영화코드 20000187
영화명(국문) 도그마
영화명(영문) Dogma
제작연도 1999
개봉일 20000617
영화유형 장편
제작상태 개봉
제작국가
(전체)
미국
영화장르
(전체)
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영화감독 케빈 스미스
배우 벤 애플렉,케빈 스미스,맷 데이먼
리소스제공 영화진흥위원회(kofic)

© UiCore 2024. All Rights Reserved.